소통/상담

소통 · 공간

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
제목
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/지자체,대학,연구기관 맞손
작성자
등록일
2024-02-21
조회수
341
내용

인력양성 및 연구개발 기반 육성 업무협약 체결


강원특별자치도는 20일 도내 주요 대학 및 기관과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‘인력양성과 연구개발 기반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’을 개최했다. 이날 협약에는 강원자치도와 춘천시, 홍천군을 비롯해 강원대, 한림대, 연세대 미래캠퍼스,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등 4개 대학과 강원테크노파크,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,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등 3개 기관이 참여했다.

협약 기관들은 지난해 12월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 발표에 따라 춘천, 홍천 유치를 위한 협력 기반을 구축했다.

각 기관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 등 바이오산업 육성 지원 협력, 바이오특성화대학(원) 추진 및 첨단바이오 관련학과·과정 개설 등의 노력, 인력양성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, 연구개발, 유치·창업기업 대상 기술이전 등 기업 지원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.

정광열 강원자치도 경제부지사는 “강원특별자치도는 그간 다양한 국가사업을 통해 연구와 산업화 기반을 단단히 해 왔고, 최근 RIS 및 글로컬대학에 선정되며 연구-인력양성-산업화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바이오헬스 분야 전문성을 확보한 특화단지 조성 최적지”라며 “특화단지 유치 및 조성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가 글로벌 바이오헬스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기울여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☞ 관련 기사 상세보기 : https://www.kwnews.co.kr/page/view/2024022015164491067 

첨부파일